AFC챔피언스리그 6월 25일 23:00 랏차부리 FC : 조호르 다룰 FC

인생도박 0 174 1 0

 

◈랏차부리 (조 4위 / 무패무패패)

최근 부진이 심각하다. 앞선 공식전 5경기서 2무 3패에 그쳤다. 직전 1차전 포항 전서도 수비 대처에 잡음을 내며 0-2 완패를 피하지 못했다. 전력을 감안했을 때, 조 최하위 유력 후보다. 분위기 반전이 시급하다. 그러나 후방 라인 불안으로 성과를 내기 힘들다. 탄타테미(CB)와 하카마네시(CB)가 후방 라인을 조직하지만 경쟁력이 떨어져 위기를 반복하고, 풀백 조합인 지아-우둠(LB)과 수지릿(RB)은 돌아 뛰는 상대 공격에 대한 방어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 단기간에 잡힐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1~2실점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공격마저 답답하다. 물론 이전 1차전서 측면 자원의 스피드를 활용해 날카로운 공격 상황을 몇 차례 만든 점은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1선 공격진 파괴력이 떨어진다. 마푸쿠(FW)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해 상대 수비 라인의 먹잇감이 되고, 그의 짝인 랑길(FW) 마찬가지로 측면에서 올라오는 크로스 처리가 미숙하다. 조호르 끈적한 수비에 고전할 그림이 그려진다. 답답한 공격을 지속한 결과,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조호르 다룰 탁짐 (조 3위 / 패무승승패)

직전 라운드 나고야 전서 0-1로 석패했다. 결과를 따내지 못했지만 경기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팀 특유의 끈적함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왔고, 나고야 간담을 서늘케 한 결정적 찬스도 1~2차례 잡은 바 있다. 분위기 자체는 상대보다 좋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된다. 게다가 부상 이탈한 라시드(RW, 최근 5경기 1골)가 일찍 복귀하며 공격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상대 수비 조직을 흔들 1옵션으로 활용도가 높다. 빠른 발을 활용해 측면 라인을 파훼하고, 중앙 침투로 득점 찬스를 잡는다. 그의 영향력이 높아진다는 전제 하,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니다. 수비 대처마저 나쁘지 않다. 마우리시오(CB)와 사드(CB), 로우리(CB) 등이 후방 라인을 책임지고, 풀백들이 수비 시 적극적인 가담으로 숫자를 늘린다. 이들의 합이 상당하기에 랏차부리 빈공을 쉽게 저지할 것으로 보인다. 볼란치인 인사(CDM) 마찬가지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하는 중이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만하다.


◈코멘트

근소한 전력 우세를 갖고 있는 조호르가 적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상대를 공략할 전망이다. 핵심 자원 복귀가 이뤄졌고, 기존 자원들 마찬가지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어 일격을 당할 가능성이 줄었다. 승기를 쉽게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랏차부리가 수비적으로 나서 난전을 꾀하겠으나 수비 밸런스 붕괴로 이변을 연출하긴 힘들다. 1선 무게감 저하로 인한 빈공 또한 감안해야 하는 요소다. 조호르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조호르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Category